KOR

Company

Who We Are

독보적인 기획력과 인사이트로 20년 간 한국 영화 시장을 리드함은 물론,
드라마를 비롯한 전방위 콘텐츠 시장으로 사업의 폭을 넓혀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있는
오리온 그룹 내 콘텐츠 스튜디오입니다.

2002년부터 영화 기획, 제작, 투자, 배급 등 전 분야를 아우르며
한국 영화산업에서의 Total Management 역량을 키워온 ㈜쇼박스는 과감한 기획과 창조적 시도를 가능케하는 안정적 파트너십으로 창작자에게는 믿음직한 제작 기반과 서비스를, 관객에게는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한국영화 시장에서의 성과를 토대로 시리즈물 기획 및 제작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 이후,
2020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로 전 세계 K-콘텐츠 팬들의 열광을 이끌어내며 드라마 제작 사업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쇼박스는 웹툰 전문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원천 IP를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성공적 콘텐츠로 육성 및 개발합니다. 또한 탄탄한 배급 노하우로 다각화된 유통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 MOVIE
    #PLAN

  • MOVIE
    #PRODUCE

  • #INVESTMENT
    #DISTRIBUTION

회사소개

Mission

한국영화 제작 / 투자
주요 제작사 및 투자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영화 투자를 계획하고 제작관리를 실행합니다.
국내배급
전국 2,937여개의 스크린에 영화를 공급하며, IPTV/디지털케이블, 온라인/모바일 OTT 등 뉴미디어에 디지털 VOD를 제공합니다.
영화 홍보 / 마케팅
영화의 인지/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해외배급
해외 영화제 및 영화마켓 등에서 해외 홍보/마케팅/세일즈 활동을 통하여 국가별 해외배급을 진행합니다.
사업확장
영상화 가능성이 높은 원천 콘텐츠 개발을 통한 드라마 시장 진출, 외국 파트너사들과 맺은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영역(공동제작 및 투자 등) 확대를 통해 미래를 대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사업소개

History

쇼박스는 20년간 한국 영화 시장을 리더로서
콘텐츠 시장으로 사업의 폭을 넓혀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오리온 그룹내콘텐츠 스튜디오로 향후 글로벌 진출을 통해 K-문화의 선한 경험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입니다.

  • 2021.08

    싱크홀 219만명

  • 2021.07

    랑종 83만명 - 한국&태국 합작 프로젝트

  • 2020.03

    이태원 클라쓰
    최고 시청률 18.3%(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 2020.01

    남산의 부장들 475만명
    2020년 최고 흥행작

  • 2019.08

    돈 338만명

  • 2019.03

    봉오동 전투 478만명
    돈 338만명

  • 2018.03

    곤지암 267만명

  • 2017.08

    택시운전사 1218만명

  • 2016.02

    검사외전 970만명

  • 2015.12

    내부자들 디오리지널 208만명
    역대 감독판 중 흥행신기록 수립

  • 2015.11

    내부자들 707만명
    역대 청불 영화 중 흥행신기록 수립

  • 2015.09

    블룸하우스, 아이반호와 공동제작 파트너십 체결
    사도 624만명

  • 2015.07

    암살 1270만명

  • 2015.06

    (주)미디어플렉스 -> (주)쇼박스 상호명 변경
    상호와 브랜드 통일